유비소프트 간판 프랜차이즈, '어쌔신 크리드'의 시작




Assassin's Creed, 2007년 발매 (PC 2008)



저는 PC 유저이기에.. PC 기준 79점의 메타스코어를 받았습니다

콘솔판은 조금 더 높은 81점을 기록했네요





유명한 암살(?) 게임 어쌔신 크리드의 리뷰입니다.

플레이 시점은.. 모르겠습니다. 먼 과거입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Ubisoft Montreal)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유비소프트 몬트리올, Ubisoft Montreal


유비소프트 산하의 개발사입니다.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시에 위치합니다.

유비소프트의 산하 제작사 중에서도 가장 유명합니다.


페르시아의 왕자, 파 크라이, 어쌔신 크리드 최근에는 포 아너까지

많은 게임을 담당했네요.


게임 스토리 개요


현대의 '데스몬드 마일즈'라는 인물이 되어 앱스테르고 사의 '애니머스'라는 기계에 들어가

암살자 조상인 '알타이르'의 기억에 접근하는 내용입니다.



알타이르 이븐 라 아하드, الطائر بن لا أحد


아랍 이름은 구성이 참 특이한 것 같습니다

이름 - 아버지 이름 - 할아버지 이름 - 가문 이름을 넣어서 만든다죠?

사실 위 이름은 아랍권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이름이라고 하네요(...)




장점 (+)

혁신적인 파쿠르(프리러닝) 시스템

잘 다듬어진 오픈월드

그리고 그를 뒷받침하는 OST와 비주얼


단점 (-)

계속 똑같은 방식으로 암살(?)만 반복되는 구성이라 루즈하다

자막 옵션이 없다.. 건너뛸 수도 없다..

암살 게임을 표방하고 있으나 무쌍 게임에 가깝다

스토리텔링이 개인적으로 별로였습니다


제목에 '플레이 소감'이라고 적었듯이 게임을 끝까지 깨고 작성한 리뷰가 아닙니다.

중간에 관뒀습니다.




비슷한 게임


ㅡ 배트맨 Batman

특유의 타격감이 일품인 배트맨 시리즈입니다.

리듬을 타는 듯한 전투 방식과 시점, 무쌍을 찍는 듯한 액션이 비슷합니다.


ㅡ 툼 레이더 Tomb Raider

특히 리부트 이후의 툼 레이더를 말합니다.

주인공의 모션이 특히 비슷한 것 같습니다.


미들 어스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 Middle-Earth Shadow of Mordor

영화 반지의 제왕과 같은 가운데땅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입니다.

롤플레잉, 오픈월드 요소가 있는 3인칭 액션 게임.. 이라는 점에서 떠올랐습니다.


그 외에도 페르시아의 왕자, 미러스 엣지 정도가 생각나네요.


의외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씨프나 히트맨, 스플린터 셀과 같은 잠입 암살 게임은 비슷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은 핵 앤 슬래시는 아니지만, 암살 게임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단 총평


훌륭한 프랜차이즈의 방향을 제시한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





직접 촬영한 스크린샷이 남아있지를 않네요

.

.

.

.





공식 사이트, 게임 웹진 등에서 퍼온 이미지입니다.


요즘은 유비에서 콜 오브 듀티 마냥 찍어내고 있는 프랜차이즈죠?

와치 독스에 앱스테르고가 존재하는 등 다른 유비 게임에까지 손을 뻗치고 있죠.

오픈월드 환경에서 프리러닝을 적용하고 놀라운 가능성을 보여준 게임입니다.


왜 준수한 평가를 받았는지 이해는 가지만

썩 재밌는 게임은 아니었습니다.

조작이 답답한 면도 있었고, 메인 퀘스트가 모두 같은 내용에 비슷한 방식(...)이라 금방 질렸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