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k: 자루, 정강이

주인공의 미들네임 Robert 'Shank' Torres




Shank, 2010년 발매




67점의 메타스코어를 받았습니다





인디 게임 생크의 리뷰입니다.

클리어 시점은 2012년입니다. 좀 됐네요.



클레이 엔터테인먼트(Klei Entertainment)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클레이 엔터테인먼트, Klei Entertainment


2005년 Jamie Cheng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과거 렐릭에서 인공지능 프로그래머를 담당했다고 하네요

생크, 마크 오브 더 닌자, 돈 스타브 등을 제작한 뛰어난 개발사입니다 


게임 스토리 개요


어느 한 조직에 연인을 납치당한 Shank의 복수극입니다




미국 코믹스를 보는 듯한 그래픽과 의외일 수 있는 선혈




장점 (+)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사이드 스크롤링 비템업

게임 특유의 아트 스타일

무기, 콤보 등의 적절한 구성


단점 (-)

반복으로 인해 느껴질 수 있는 지루함


특징

잔인하니 참고해서 플레이해주세요




비슷한 게임


마크 오브 더 닌자 Mark of the Ninja

같은 제작사의 게임입니다

횡스크롤 액션이라는 점

전체적인 디자인 등 상당히 흡사합니다


블러드레인 비트레이얼 BloodRayne Betrayal

미국 코믹스를 보는 듯한 그래픽

거기에 더해지는 고어성

횡스크롤 액션이라는 장르와 같은 점에서 비슷하다고 생각했네요


파이널 이그잼 Final Exam

그래픽은 3D이지만 전체적으로 비슷합니다

피가 튀기고, 코옵이 가능한 사이드 스크롤 게임...



후속작 생크 2도 나와 있습니다



단 총평


전형적인 사이드 스크롤링 비템업과 독특한 아트 스타일






2012년에 플레이해서 그런지 찾아봐도 한 장밖에 못 건지겠네요

.

.

.

.



(구글링으로 얻은 스크린샷)


스크린샷을 보시면 대충 어떤 게임인지 감이 오시죠?

잘 다듬어진 플래시 게임의 느낌입니다.

뭔가 유명 플래시 게임 '아빠와 나'같은 느낌도 좀 나는 것 같고요?


협동으로 즐기면 더욱 재밌었을 듯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