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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글에서 디어 에스더에 대한 저의 리뷰, 클리어 소감 및 스크린샷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 '디어 에스더'에 나타나는 귀신 혹은 유령에 대해 (1)



디어 에스더는 2012년 스팀을 통해 출시된 워킹 시뮬레이터 게임입니다.

소스 엔진 특유의 깔끔한 느낌이 들어간 환상적인 그래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험 정신이 돋보이는 게임입니다.


최근 랜드마크 에디션(Landmark Edition)으로 업데이트되면서, 도전 과제가 추가되는 등 패치가 되기도 했습니다.




디어 에스더 스크린샷


임은 평화롭고 잔잔하게 흘러갑니다.

그러나 어딘가 모르게 게임의 분위기는 음산합니다.


사실 이 게임에는 유령이 등장합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눈치채지 못하겠지만,

게임 내에 열 차례도 넘게 귀신이 등장합니다.

전편에 이어 각 유령이 어디에서 등장하는지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게임은 총 네 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등대(The Lighthouse), 부표(The Buoy), 동굴(The Caves), 송신탑(The Beacon)



이번 글에서는 동굴부터 송신탑, 게임의 끝까지 등장하는 귀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귀신의 모델링에 대해 덧붙여보겠습니다.




유령 #7 (동굴 폭포)




유령을 찍은 스크린샷은 디어 에스더 공식 위키아에서 퍼왔습니다.


 번째 유령은 동굴 챕터에 등장하는 폭포 사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물에 빠져 꿈을 꾸기 전에 나타나는 폭포입니다.

폭포 사이를 잘 보면, 폭포의 뒤에서 걷고 있는 유령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유령 #8 (송신탑 챕터 절벽)



굴 밖으로 나오면 어느덧 시간이 지나 섬에는 밤이 찾아옵니다.

아무도 없을 터인 이 섬에 불빛이 하나 보입니다.

송신탑 챕터의 높이 솟은 절벽을 보면 촛불이 켜져 있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그 촛불 옆을 보면 정체불명의 인물이 서 있습니다.




이 귀신은 다른 관점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탑에 도달하기 위해 길을 따라 올라갈 때,

이 유령을 다시 한번 희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유령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가 어느 정도 다가가면 사라집니다.













유령 #9 (송신탑 챕터 양초 근처)



신탑에 가기 위해 플레이어는 해변을 따라 걷게 됩니다.

절벽과 암석이 오른쪽에 위치하고, 왼쪽으로는 물이 보이는 공간이 있습니다.

도중에 양초가 흩어져있는데요.

물 웅덩이 근처에 놓인 양초가 하나 있습니다.

물을 잘 보면 반사되는 유령의 모습이 보입니다.





기서 세 종류의 유령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한다고 하네요.

사진에 보이는 모델이 세 유령입니다.















유령 #10 (송신탑)



임의 끝에 도달하여 송신탑에 도착하게 되면,

철조망 울타리가 쳐져 있습니다.

이 울타리의 모퉁이를 보면 유령이 서 있습니다.





기서도 마찬가지로 세 종류의 유령 중 하나가 무작위로 등장한다고 하네요.

사진에 보이는 모델이 세 유령입니다.









디어 에스더소스 엔진으로 제작되었는데요.

대표적인 소스 엔진 게임 중에 '하프라이프 2'를 빼놓을 수 없죠?


그러다보니 어느 정도 하프라이프의 모델링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프라이프 시리즈를 해본 분이시라면, 위 유령의 모델링이 익숙하실 겁니다.


왼쪽의 모델은 하프라이프에 등장하는 시민 시체 모델이죠?

중간에 보이는 모델은 하프라이프의 여성 시민 모델을 살짝 바꾼 것이고요.

오른쪽 모델만 자체 제작으로 보이네요.


그래서인지 저는 저 사진을 보고 무섭다기보다는

오히려 괜히 반갑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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