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하자드 7 / 레지던트 이블 7 게임플레이 중 >

< Biohazard 7 / Resident Evil 7 게임플레이 중 >


2017년의 시작을 강타한 게임

캡콤의 호러 액션게임 바이오하자드 7(레지던트 이블 7)이 2017년 1월 24일에 발매되었습니다

기존 캡콤 게임과 달리 작품성으로 승부를 보려는 면이 강해 화제가 되었죠

바이오하자드 7에는 불법복제를 막기 위한 보안 기술 '데누보'가 적용되었습니다

저스트 코즈 3,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에 적용된 바 있는 보안 기술입니다


그러나 게임이 발매한 지 일주일도 채 지나지 않은 2017년 1월 29일,

이탈리아의 릴그룹 CPY에 의하여 게임은 크랙되었습니다

싱글플레이 전용 AAA급 타이틀에게는 꽤나 치명적인 일이겠네요

.

.

.

.


< 배틀필드 1 >

< Battlefield 1 >


그리고 2017년 2월 5일

바이오하자드가 유출되고 얼마 안가

단 일주일만에 배틀필드 1의 데누보도 크랙되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CPY에 의해 유포되었다는군요

.

.

.

.


이렇듯 크랙에 걸리는 기간이 짧아지는 걸 보면

사실상 데누보는 완전히 뚫렸다고 보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창과 방패의 끝없는 싸움이겠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어떤 사람이든 전부 정품을 쓰면서 산다는 보장은 없고

떳떳한 사람은 없겠지만

일부 게이머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일 수 있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