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구. 본명 이예준. 전직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라고 합니다.


인기 BJ철구가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도마에 이르게 된 이유는 기초수급자 비하로 생각되는 발언 때문입니다.

BJ철구는 특유의 엽기적인 퍼포먼스와 리액션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도 성폭행 퍼포먼스와 간장 사건으로 큰 논란이 되었고 결국 방송 정지 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문제가 된 발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쓰레기통에 들어가서 거기 냄새 맡으면서 살고, 평생 방구석에 똥칠하면서 결혼도 못하고 매일 기초수급금 받으면서 도시락이나 먹어라."


이러한 말을 했다고 하네요.

자신과 의견이 맞지 않는 시청자를 향해 뱉은 말이라고 하는데요.

특히나 논란이 된 이유는, 민감한 문제인 '복지'와 관련되었다는 점과, 핫이슈가 될 수 있는 '인터넷방송'이 연관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습니다.

1인 미디어라는 특성 때문에 필터링이 약하고 자극적인 인터넷방송에서는 각종 문제 발언과 성상품화가 끊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BJ철구는 끊임없이 인기 BJ를 놓치지 않고 있고, 2016 아프리카 BJ 대상 수상자라는 점에서 발언에 더 신경을 쓸 필요가 있었다고 봅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른 철구


이번 사건으로 잠시나마 BJ철구는 검색어 1위에 올랐습니다.

아프리카TV 측의 대응이 궁금합니다.

특히나 요즘 '갑질 운영' 논란이 불거지면서 유튜브, 트위치 등의 매체로 넘어가는 인원이 적잖이 있는 만큼,

해당 BJ에 대한 처분이 어떻게 될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까루, 지코 등 개인방송을 진행하는 다른 BJ들도 최근 장애인 비하 발언으로 일시 방송 정지 처분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들은 공식적으로 미팅을 진행하여 장애인 협회에 사과를 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