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드센스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아직 1달러도 못 벌은 완전 초보입니다만... 감안하고 봐주세요.)




인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여러분이라면

애드센스, 애드핏, 애드픽, 애드포스트, 스마트포스팅, 링크프라이스 등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수익 모델이 존재합니다.


중에서도 단연, 가장 선호되는 것을 꼽자면 '애드센스'를 들 수 있는데요.

왜 애드센스가 가장 선호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단점에 대해서도 알아볼게요.




왜 애드센스를 사용하는가? 장점


수익성이 좋


당연히 수익성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죠?

애드센스의 경우 다른 모델보다 더 많은 수익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경우 하루 몇십만 명이 방문해도 많은 돈을 벌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링크프라이스의 리타게팅 광고도 1,000회 노출에 20원을 준다고 합니다.

이에 비교하면 애드센스가 더 수월해 보입니다.

구글이 운영한다


구글이 운영한다는 점도 상당한 강점이 될 수 있겠네요.

'세계정복에 가장 가까운 기업'인 구글에서 운영하므로 합리적이고 안정적입니다.

또한 유튜브가 구글의 소유이므로, 유튜브 동영상에도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관리가 편리하다


구글이 운영하기에 그 시스템도 편리합니다.

일일히 광고 배너를 관리할 필요 없이

사용자의 인터넷 쿠키 혹은 사이트의 키워드에 따라

적절한 광고를 표시해줍니다.


같은 맥락에서 페이지 최적화도 쉽습니다.

반응형 광고 배너도 있어 사이트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나쁜가? 단점


접근성이 떨어진다


이건 우리 나라에 국한되는 단점이겠네요.

우리 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검색 엔진은 네이버죠?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우선 보여주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나 블로그를 사용하면 접근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거기에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설치할 수 없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접근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접근성이 떨어지면 블로그 활성화도 어렵기 때문에

방문객과의 소통도 떨어지고

그만큼 내 글을 봐주는 사람이 없어

흥미가 떨어지기 쉽습니다.


가입이 까다롭다


구글의 애드센스는 다른 광고 모델에 비해 가입이 어렵습니다.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이 심사는 구글 크롤러 봇에 의해 진행되는데,

많은 텍스트와 딱딱한 종결 어미 등의 조건을 요구합니다.


규제가 까다롭다


구글은 무엇보다도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사이트 관리자보다 방문객을 우선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를 게재하는데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예를 들자면,

화면을 가리는 광고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사이드바에 고정된 광고가 있어서도 안됩니다.

광고가 컨텐츠보다 많은 양을 차지해서도 안됩니다.

'광고를 클릭해주세요'와 같은 유도 문구를 작성해도 안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규제를 잘 지키기만 한다면

정지당할 일은 없습니다.




드센스는 합리적이지만 정말 어렵고 많은 연구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과연 목표치를 채워서 돈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기나 할까요?


감,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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