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전편의 애드센스 용어 정리에 이어 링크프라이스의 용어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링크프라이스

(이미지를 클릭하면 연결됩니다)


아마 국내 제휴마케팅에서는 가장 유명한가요?



어필리에이트 (Affiliate)


블로거나 사이트 운영자 등,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머천트 (Merchant)


광고를 의뢰하는 광고주를 뜻합니다.


CPS (Cost Per Sale)


블로거가 게재한 광고를 통해 방문객이 매출을 발생시켰을 때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ex) 광고를 보고 상품 구매 혹은 유료 서비스 가입


CPA (Cost Per Action)


블로거가 게재한 광고를 통해 방문객이 어떤 행위를 하도록 유도했을 때 수익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ex) 무료 회원가입, 상담 신청, 견적 


CPC (Cost Per Click)


플러스서비스의 '네오클릭 CPC'에 나오는 용어입니다.

애드센스의 CPC와는 달리, 클릭당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 방식을 말합니다.


CPM (Cost Per Mile)


플러스서비스의 '리타게팅 광고'에 나오는 용어입니다.

유효노출 1,000회당 수익을 지급하는 광고 방식을 뜻합니다.




떤가요? 링크프라이스의 용어를 정리해봤습니다.

애드센스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미세한 차이가 있네요.

링크프라이스는 여기를 눌러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